아름다운동행

암과 비타민D의 관계

d
ds5avm
2009.06.17 16:32 | 조회 344

* 요즘 나온기사가있어 스크랩 해봅니다.

확실하게 좋은건지는 모르지만 한번쯤은 참고 해볼만한거 같아 한번쯤은 보시라고...^^

 

우리모두 암이라는 단어가 사라질때까지 화이팅해요!!

 

 

 

모든 암 환자, 비타민D 부족

 

모든 암 환자는 영양상태에 관계없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영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보도했습니다.

미국암치료센터 캐럴린 램머스펠드 박사는 암환자를 영양상태에 따라 정상과 부족, 심한 결핍 등 3그룹으로 나누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측정한 결과 영양상태나 체중에 관계없이 모두 비타민D가 현저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.

연구팀은 이 조사를 시작하기 전 영양상태가 나쁜 환자들이 비타민D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비타민D 결핍이 영양상태와 상관없이 모든 환자들의 공통적인 현상임을 밝혀냈습니다.

최근 비타민D가 암 억제 효과가 있다는 증거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음을 감안할 때 암 환자들에 대한 비타민D의 보충이 시급하다고 램머스펠드 박사는 지적했습니다.

 

 

 

"비타민D 결핍, 염증과 관계있어"

 

비타민D 결핍이 염증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.

미국 미주리대학 연구팀은 비타민D가 부족한 사람은 염증을 나타내는 표지인 '종양괴사인자-알파'의 혈중 수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.

이같은 결과는 비타민 D가 심장병이나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 염증성 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고 연구팀은 지적했습니다.

피터슨 박사는 일주일에 사흘, 하루에 10분씩 피부 표면의 25%를 햇빛에 노출시키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비타민 D의 섭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.

 

 

Naver
목록으로

댓글

0
로그인 하고 댓글을 남겨보세요